Yun2na @yun2na82

http://ensia10.blog.me/

16. 8. 5일생 도하, 원숭이띠 아들맘 집밥, 살림살이, 육아, 일상 나누기 좋아요. 광고성 계정은 차단합니다. ⬇레시피 및 상세정보는 블로그에

  • Posts
    213
  • Followers
    269
  • Following
    189
그간 폭풍같던 일상
지난 주말 나는 #돌끝맘 이 되었다.
돌잔치 2일전 도하는 원인모를 고열시작 최악의 컨디션으로 돌잔치를 치르고
4일정도 고열에 시달리다 온몸에 퍼지는 열꽃으로 #돌발진 확진되었다.
.
고열 중일땐 그래도 열말고는 잘먹고 잘노는 편이라 밤잠 못자는거 빼고는 괜찮았는데
열꽃과 함께 시작된 징징과 짜증...ㅠㅠ증말이지 너무나 힘든 한주였다.
.
입맛도 없는지 밥도 죄다 거부 아이주도이유식이고 뭐고 머라도 먹어주면 참 감사한일
.
지금은 열꽃이 점점 없어지면서...도하의 컨디션도 회복하고 나도 점점 다시 일상으로 돌아오고 있다.
정말 돌 신고식 지대로 치름
그동안 도하가 아픈적이 없어서 아이아프면 얼마나 힘들지 잘 몰랐는데
정말 힘들더라....ㅠㅠ
.
아픈동안 그나마 먹어주던 음식들
아기불고기, 볶음쌀국수, 전복죽
.
오늘부터 주는대로 다시 잘 먹는다 아이가 잘먹으니 나도 좋다:)
.
다음주부터 어린이집 시작인데 많이 아프질 않길..
.
#아이주도이유식 #자기주도이유식 #유아식 #이유식 #12개월아기 #371일
  • Comments 3

그간 폭풍같던 일상 지난 주말 나는 #돌끝맘 이 되었다. 돌잔치 2일전 도하는 원인모를 고열시작 최악의 컨디션으로 돌잔치를 치르고 4일정도 고열에 시달리다 온몸에 퍼지는 열꽃으로 #돌발진 확진되었다. . 고열 중일땐 그래도 열말고는 잘먹고 잘노는 편이라 밤잠 못자는거 빼고는 괜찮았는데 열꽃과 함께 시작된 징징과 짜증...ㅠㅠ증말이지 너무나 힘든 한주였다. . 입맛도 없는지 밥도 죄다 거부 아이주도이유식이고 뭐고 머라도 먹어주면 참 감사한일 . 지금은 열꽃이 점점 없어지면서...도하의 컨디션도 회복하고 나도 점점 다시 일상으로 돌아오고 있다. 정말 돌 신고식 지대로 치름 그동안 도하가 아픈적이 없어서 아이아프면 얼마나 힘들지 잘 몰랐는데 정말 힘들더라....ㅠㅠ . 아픈동안 그나마 먹어주던 음식들 아기불고기, 볶음쌀국수, 전복죽 . 오늘부터 주는대로 다시 잘 먹는다 아이가 잘먹으니 나도 좋다:) . 다음주부터 어린이집 시작인데 많이 아프질 않길.. . #아이주도이유식 #자기주도이유식 #유아식 #이유식 #12개월아기 #371일

Advertising
도하의 저녁밥
.
무나물, 두부치즈구이, 닭안심야채볶음
.
처음에 잘 나뉘어 있던 음식들은..
마무리는 항상 비빔밥 & 촉감놀이ㅜㅜ
뱉었다 넣었다 무한반복
온몸에 밥풀 덕지덕지
내 멘탈은 너덜너덜....
.
날이 갈수록 난리침과 탐색하는 기술만 늘어남...
육아는 인내심과 기다림의 연속
.
#아이주도이유식 #자기주도이유식 #이유식 #유아식 #유아반찬 #11개월아기 #생후11개월
#흡착식판 #미니웨어 #도하밥
  • Comments 4

도하의 저녁밥 . 무나물, 두부치즈구이, 닭안심야채볶음 . 처음에 잘 나뉘어 있던 음식들은.. 마무리는 항상 비빔밥 & 촉감놀이ㅜㅜ 뱉었다 넣었다 무한반복 온몸에 밥풀 덕지덕지 내 멘탈은 너덜너덜.... . 날이 갈수록 난리침과 탐색하는 기술만 늘어남... 육아는 인내심과 기다림의 연속 . #아이주도이유식 #자기주도이유식 #이유식 #유아식 #유아반찬 #11개월아기 #생후11개월 #흡착식판 #미니웨어 #도하밥

최근 #도하밥
곧 돌이라 이것저것 준비에...잠시 게으름 피우고 싶어서 대충 먹일때도 있었고 외출도 자주하는 바람에 한번에 남기는 기록~!!
.
매생이 소고기 죽
동결건조 매생이 효자제품~ 그냥 육수에
매생이 풀어서 밥넣고 푹 끓여준 후 고명으로 소고기 볶아 올림 영양만점 아가도 잘 먹음
.
아이스 홍시 아기간식으로 하나씩 주기 참 좋음
.
소고기 두부덮밥
.
아기 콩국수 그냥 면 푹 삶아서 콩국물
부어주면 끝
그냥 양송이 버섯 치즈 넣고 약불에 구었을 뿐인데 넘나 잘먹구~ .
감자채썰어 밥새우 부침가루 넣고 굽굽
비오는 날엔 역시 부침류~ .
.
육아일기
도하가 낮잠을 2번 재우니 밤에 늦게자려고 난리난리...그래서 한번재우기 시도!
저녁에 6시 반정도면 떡실신 아침 6시 넘어서 기상~저녁에 시간이 생기니 남편이랑 영화도 보고 밥도 여유롭게 먹이니 넘나 좋구나~!
앞으로 낮잠은 한번만 자는걸로 :)
.
#아이주도이유식 #자기주도이유식 #이유식 #유아식 #아기반찬 #유아반찬 #유아식단
#11개월아기 #생후11개월 #361일 #흡착식판 #미니웨어 #아반치 #육아일기
  • Comments 0

최근 #도하밥 곧 돌이라 이것저것 준비에...잠시 게으름 피우고 싶어서 대충 먹일때도 있었고 외출도 자주하는 바람에 한번에 남기는 기록~!! . 매생이 소고기 죽 동결건조 매생이 효자제품~ 그냥 육수에 매생이 풀어서 밥넣고 푹 끓여준 후 고명으로 소고기 볶아 올림 영양만점 아가도 잘 먹음 . 아이스 홍시 아기간식으로 하나씩 주기 참 좋음 . 소고기 두부덮밥 . 아기 콩국수 그냥 면 푹 삶아서 콩국물 부어주면 끝 그냥 양송이 버섯 치즈 넣고 약불에 구었을 뿐인데 넘나 잘먹구~ . 감자채썰어 밥새우 부침가루 넣고 굽굽 비오는 날엔 역시 부침류~ . . 육아일기 도하가 낮잠을 2번 재우니 밤에 늦게자려고 난리난리...그래서 한번재우기 시도! 저녁에 6시 반정도면 떡실신 아침 6시 넘어서 기상~저녁에 시간이 생기니 남편이랑 영화도 보고 밥도 여유롭게 먹이니 넘나 좋구나~! 앞으로 낮잠은 한번만 자는걸로 :) . #아이주도이유식 #자기주도이유식 #이유식 #유아식 #아기반찬 #유아반찬 #유아식단 #11개월아기 #생후11개월 #361일 #흡착식판 #미니웨어 #아반치 #육아일기

밀린 #도하밥 
첫번째 감자샐러드와 빵 블루베리
아가도 아침은 입맛이 없는지 빵이나 죽 간단한 먹을거리로 챙겨줌
감자 삶아서 야채와 치즈 아가베 시럽 넣고 으깨서 섞어줌 빵에 올려서 냠냠
.
두번째 감자조림과 버섯볶음, 관자버터구이와 밥
예상대로 관자는 처음에 잘 먹는듯 하다가 질긴지...뱉어냄 ㅜㅜ
감자는 육수에 아기간장 아가베 시럽 놓고 졸여줌
폭풍 흡입해서 한번더 리필~!
.
세번째는 소고기 구이와 있던 밑반찬
.
네번째는 옥수수 소고기 덮밥
기름에 파 볶다가 소고기와 옥수수 넣고 익을때까지 볶아줌
육수큐브 아기간장 살짝넣고 끓여주다
마지막에 전분물 한숟갇 넣고 저어주고 밥위에 올려줌
도하는 이것저것 반찬있는 음식보다 덮밥이나 한그릇 식단을 더 잘먹음
.
오늘은 도하가 갈 어린이집 상담 상담하고 오니 도하가 더 짠하네...그래도 담임샘이 인상이 좋아서 마음이 조금은 편해짐
가게되면 도하가 적응을 잘해주길..
.
#아이주도이유식 #유아식 #이유식 #아기반찬 #유아반찬 #유아식단 #생후11개월 #11개월아기 #356일 #흡착식판 #아반치 #미니웨어
  • Comments 0

밀린 #도하밥 첫번째 감자샐러드와 빵 블루베리 아가도 아침은 입맛이 없는지 빵이나 죽 간단한 먹을거리로 챙겨줌 감자 삶아서 야채와 치즈 아가베 시럽 넣고 으깨서 섞어줌 빵에 올려서 냠냠 . 두번째 감자조림과 버섯볶음, 관자버터구이와 밥 예상대로 관자는 처음에 잘 먹는듯 하다가 질긴지...뱉어냄 ㅜㅜ 감자는 육수에 아기간장 아가베 시럽 놓고 졸여줌 폭풍 흡입해서 한번더 리필~! . 세번째는 소고기 구이와 있던 밑반찬 . 네번째는 옥수수 소고기 덮밥 기름에 파 볶다가 소고기와 옥수수 넣고 익을때까지 볶아줌 육수큐브 아기간장 살짝넣고 끓여주다 마지막에 전분물 한숟갇 넣고 저어주고 밥위에 올려줌 도하는 이것저것 반찬있는 음식보다 덮밥이나 한그릇 식단을 더 잘먹음 . 오늘은 도하가 갈 어린이집 상담 상담하고 오니 도하가 더 짠하네...그래도 담임샘이 인상이 좋아서 마음이 조금은 편해짐 가게되면 도하가 적응을 잘해주길.. . #아이주도이유식 #유아식 #이유식 #아기반찬 #유아반찬 #유아식단 #생후11개월 #11개월아기 #356일 #흡착식판 #아반치 #미니웨어

Advertising
요즘 우리집 상전
삼시세끼 다 다르게 해드리고 
옆에서 잘 드시게 보좌해드리고
상전이 따로 없네.
육아 갈수록 해줘야 할일이 더 많음...
.
아침 6시 기상하신 아드님 기저귀 갈아드려..
물 챙겨드려 장난감 대령하고
후다닥 아침준비
.
육수에 밥 넣고 된장이랑 황태속살 넣어
푹 끓이고 구운 단호박, 양배추, 블루베리 같이 대령~!! 죽은 먹는거 도와드리고
단호박구이 탐색후 냠냠 
그전엔 먹지도 않고 패대기 치더만 ㅋ
애들은 입맛이 수시로 변해서 안먹었어도 다시 주면 잘먹기도 하고 잘먹던거 안먹기도 함 ㅎㅎ
.
육아 출근준비 완료 오늘도 잘 해보자!
.
#아이주도이유식 #이유식 #유아식 #아기식단 #유아반찬 #유아식단 #아침밥 #생후11개월 #11개월아기 #흡착식판 #아반치 #354일
  • Comments 1

요즘 우리집 상전 삼시세끼 다 다르게 해드리고 옆에서 잘 드시게 보좌해드리고 상전이 따로 없네. 육아 갈수록 해줘야 할일이 더 많음... . 아침 6시 기상하신 아드님 기저귀 갈아드려.. 물 챙겨드려 장난감 대령하고 후다닥 아침준비 . 육수에 밥 넣고 된장이랑 황태속살 넣어 푹 끓이고 구운 단호박, 양배추, 블루베리 같이 대령~!! 죽은 먹는거 도와드리고 단호박구이 탐색후 냠냠 그전엔 먹지도 않고 패대기 치더만 ㅋ 애들은 입맛이 수시로 변해서 안먹었어도 다시 주면 잘먹기도 하고 잘먹던거 안먹기도 함 ㅎㅎ . 육아 출근준비 완료 오늘도 잘 해보자! . #아이주도이유식 #이유식 #유아식 #아기식단 #유아반찬 #유아식단 #아침밥 #생후11개월 #11개월아기 #흡착식판 #아반치 #354일

#도하밥 저녁, 아침, 점심 
저녁은 토마토 파스타
푸실리 10분이상 푹 삶아줌
채소와 다진 소고기 올리브유에 볶다가 토마토 소스 넣고 삶은 면 넣고 볶아주면 끝
.
아침은 모닝빵과 에그스크램블, 블루베리, 양배추찜
.
점심은 소고기 구이, 애호밖볶음, 버섯들깨볶음
애호박과 양파 먹기 좋게 썰어준 후 기름에 볶다가 아기간장 조금 밥새우 조금 넣고 익을때끼지 볶아줌
버섯은 끓는 물에 익혀준 후 팬에 육수큐브와 데친 버섯과 들깨가루 넣고 졸이며 볶아줌
.
밥알 치우기....너무 힘들다 ㅜㅜ
.
#아이주도이유식 #자기주도이유식 #유아식 #후기이유식 #완료기이유식 #아기밥상 #유아반찬 #생후11개월 #11개월아기 #원숭이띠맘 #353일 #흡착식판 #아반치 #미니웨어
  • Comments 8

#도하밥 저녁, 아침, 점심 저녁은 토마토 파스타 푸실리 10분이상 푹 삶아줌 채소와 다진 소고기 올리브유에 볶다가 토마토 소스 넣고 삶은 면 넣고 볶아주면 끝 . 아침은 모닝빵과 에그스크램블, 블루베리, 양배추찜 . 점심은 소고기 구이, 애호밖볶음, 버섯들깨볶음 애호박과 양파 먹기 좋게 썰어준 후 기름에 볶다가 아기간장 조금 밥새우 조금 넣고 익을때끼지 볶아줌 버섯은 끓는 물에 익혀준 후 팬에 육수큐브와 데친 버섯과 들깨가루 넣고 졸이며 볶아줌 . 밥알 치우기....너무 힘들다 ㅜㅜ . #아이주도이유식 #자기주도이유식 #유아식 #후기이유식 #료기이유식 #아기밥상 #유아반찬 #생후11개월 #11개월아기 #원숭이띠맘 #353일 #흡착식판 #아반치 #미니웨어

#도하밥 어제 저녁, 오늘 아침과 점심
.
오늘 점심 #베이비오야꼬동 
양파와 닭고기 먹기 좋게 썰어준 후
달군 팬에 양파와 마늘 소량 넣고 볶다가 
닭고기 넣고 볶아준다.
양파와 닭고기가 익으면 육수 50ml 넣고 끓이다가 아기간장, 아가베 시럽 조금 넣고 계란 넣고 계란이 익으면 끝
따끈한 밥위에 올려준 후 비벼줌.
국물감 있는 요리할때 육수 미리내서 큐브로 만들어 주면 유용하다.
그냥 물보다 육수를 넣어주면 더 잘 먹음.
.
아침은 된장 누룽지와 반찬
누룽지에 아기된장과 황태가루 넣고 푹 끓여줌
.
어제 저녁은 가지볶음과 밥새우 주먹밥과
계란치즈스크럼블
.
하루 3끼 아이주도로 바꾸니 할죙일 먹이고 치우다 하루가 끝.......ㅜㅜ
.
#아이주도이유식 #자기주도이유식 #유아식 #완료기이유식 #아기반찬 #유아반찬 #11개월아기 #생후11개월 #352일
#흡착식판 #아반치 #미니웨어
  • Comments 6

#도하밥 어제 저녁, 오늘 아침과 점심 . 오늘 점심 #베이비오야꼬 양파와 닭고기 먹기 좋게 썰어준 후 달군 팬에 양파와 마늘 소량 넣고 볶다가 닭고기 넣고 볶아준다. 양파와 닭고기가 익으면 육수 50ml 넣고 끓이다가 아기간장, 아가베 시럽 조금 넣고 계란 넣고 계란이 익으면 끝 따끈한 밥위에 올려준 후 비벼줌. 국물감 있는 요리할때 육수 미리내서 큐브로 만들어 주면 유용하다. 그냥 물보다 육수를 넣어주면 더 잘 먹음. . 아침은 된장 누룽지와 반찬 누룽지에 아기된장과 황태가루 넣고 푹 끓여줌 . 어제 저녁은 가지볶음과 밥새우 주먹밥과 계란치즈스크럼블 . 하루 3끼 아이주도로 바꾸니 할죙일 먹이고 치우다 하루가 끝.......ㅜㅜ . #아이주도이유식 #자기주도이유식 #유아식 #료기이유식 #아기반찬 #유아반찬 #11개월아기 #생후11개월 #352일 #흡착식판 #아반치 #미니웨어

Advertising
오늘은 외출로 인하여 점심엔 
그냥 식당밥에 아기용 후리가케 뿌려서 주먹밥
.
아기주도이유식 시작하고 
혼자 아기데리고 외식은 처음이라 
한번 줘보려고 식판을 챙김
생각보다 그래도 많이 안흘리고 잘 먹어주었고 
집중하고 먹어줘서 나 밥먹을 시간은 되었다.
앞으로 외식이 조금은 편해질듯...
.
어제 저녁은 #아기카레
감자, 당근, 양파, 소고기 잘게 썰어서 기름에 볶다가 카레가루 물 넣고 잘 저어가며 끓여줌
2번 먹을 양으로 만들어 두번 주었는데...
처음엔 겁나 잘 먹더만 둘째날은 뱉어내며 운다...
뭐가 문제지 ㅜㅜ메뉴는 같은데
.
외출하고 와서 체력저하로 저녁은 보들면 엄청 잘먹음
오늘은 아이배냇이 도하 다먹임 ㅋㅋㅋ
.
#아이주도이유식 #완료기이유식 #후기이유식 #아기반찬 #유아식 #아기밥상 #도하밥 #보들면 #11개월아기 #생후11개월 #350일
  • Comments 2

오늘은 외출로 인하여 점심엔 그냥 식당밥에 아기용 후리가케 뿌려서 주먹밥 . 아기주도이유식 시작하고 혼자 아기데리고 외식은 처음이라 한번 줘보려고 식판을 챙김 생각보다 그래도 많이 안흘리고 잘 먹어주었고 집중하고 먹어줘서 나 밥먹을 시간은 되었다. 앞으로 외식이 조금은 편해질듯... . 어제 저녁은 #아기카레 감자, 당근, 양파, 소고기 잘게 썰어서 기름에 볶다가 카레가루 물 넣고 잘 저어가며 끓여줌 2번 먹을 양으로 만들어 두번 주었는데... 처음엔 겁나 잘 먹더만 둘째날은 뱉어내며 운다... 뭐가 문제지 ㅜㅜ메뉴는 같은데 . 외출하고 와서 체력저하로 저녁은 보들면 엄청 잘먹음 오늘은 아이배냇이 도하 다먹임 ㅋㅋㅋ . #아이주도이유식 #료기이유식 #후기이유식 #아기반찬 #유아식 #아기밥상 #도하밥 #보들면 #11개월아기 #생후11개월 #350일

오늘의 #도하밥 #아기반찬
밑반찬 세가지 만듬
두부조림, 양배추찜, 가지볶음
.
육수큐브 한덩이에 간장 조금, 다진파, 양파, 아가베시럽 조금 넣고 섞어준 후
부쳐낸 두부에 부어주고 졸여줌
.
양배추 채썰어서 무쇠냄비에 육수큐브 한덩이 넣고 약불에서 30분간 푹 익혀줌
마지막 아가베시럽 넣고 섞어주면 끝
보들보들 양배추 찜 완성~
요건 한비 앨비스님 레시피 응용
.
기름두른 팬에 다진양파와 파 넣고 볶다가 
가지 넣고 아기간장으로 살짝 간해주고 마무리는 참기름~
.
요즘 두부랑 채소를 너무 안먹어 안먹는 것들로 반찬해주었는데 넘나 잘먹는다.
.
육수는 한냄비 끓여서 알알이 쏙쏙에 얼려두었더니 넘나 유용
.
오늘도 몸으로 밥을 드시는 도하..ㅜㅜ
어째 날이 갈수록 치우기 더 힘듬..
.
#아이주도이유식 #완료기이유식 #유아식 #아기밥상 #11개월아기 #349일 #흡착식판 #미니웨어
  • Comments 0

오늘의 #도하밥 #아기반찬 밑반찬 세가지 만듬 두부조림, 양배추찜, 가지볶음 . 육수큐브 한덩이에 간장 조금, 다진파, 양파, 아가베시럽 조금 넣고 섞어준 후 부쳐낸 두부에 부어주고 졸여줌 . 양배추 채썰어서 무쇠냄비에 육수큐브 한덩이 넣고 약불에서 30분간 푹 익혀줌 마지막 아가베시럽 넣고 섞어주면 끝 보들보들 양배추 찜 완성~ 요건 한비 앨비스님 레시피 응용 . 기름두른 팬에 다진양파와 파 넣고 볶다가 가지 넣고 아기간장으로 살짝 간해주고 마무리는 참기름~ . 요즘 두부랑 채소를 너무 안먹어 안먹는 것들로 반찬해주었는데 넘나 잘먹는다. . 육수는 한냄비 끓여서 알알이 쏙쏙에 얼려두었더니 넘나 유용 . 오늘도 몸으로 밥을 드시는 도하..ㅜㅜ 어째 날이 갈수록 치우기 더 힘듬.. . #아이주도이유식 #료기이유식 #유아식 #아기밥상 #11개월아기 #349일 #흡착식판 #미니웨어

오늘의 #도하밥
.
점심 새우살파프리카전 전날 만든 감자채 볶음
다진새우살 50 g, 파프리카 한조각, 부침가루, 계란노른자 섞은 후 부쳐줌
반응 시덥잖음 ㅋㅋㅋㅋㅜㅜ
.
저녁 #아기가지밥
[재료 가지 반토막, 대파 반줄기, 다진고기 50g, 
불린쌀 100g,아기간장, 참기름 조금]
.
보통 아기들 소고기 사용, 나는 닭고기 사용
기름 두른 팬에 파 볶다가 고기 넣고 익을때까지 볶아줌 마지막으로 가지넣고 살짝 볶다가 
불린쌀 위에 볶은재료 올려주고 물 자작하게 넣어준 후 중불에서 10분 약불에서 5분 뜸들이고 불그고 5분 더 뜸들이면 끝
그릇에 담고 아기간장, 참기름 살짝 넣고 비벼줌
점심을 시덥잖게 먹어서 그런가 폭풍흡입~!!
요건 내가먹어도 맛나네:)
.
가지밥냄새가 넘 좋아서 오늘 엄빠밥도 가지밥
점점 도하랑 같은 메뉴가 생기고 있다.
빨리 같이 밥상에서 밥먹는 날이 오길...
.
#아이주도이유식 #자기주도이유식
#후기이유식 #완료기이유식 #아기밥상 #유아식단 #유아반찬 #11개월아기 #원숭이띠맘 #347일
  • Comments 2

오늘의 #도하밥 . 점심 새우살파프리카전 전날 만든 감자채 볶음 다진새우살 50 g, 파프리카 한조각, 부침가루, 계란노른자 섞은 후 부쳐줌 반응 시덥잖음 ㅋㅋㅋㅋㅜㅜ . 저녁 #아기지밥 [재료 가지 반토막, 대파 반줄기, 다진고기 50g, 불린쌀 100g,아기간장, 참기름 조금] . 보통 아기들 소고기 사용, 나는 닭고기 사용 기름 두른 팬에 파 볶다가 고기 넣고 익을때까지 볶아줌 마지막으로 가지넣고 살짝 볶다가 불린쌀 위에 볶은재료 올려주고 물 자작하게 넣어준 후 중불에서 10분 약불에서 5분 뜸들이고 불그고 5분 더 뜸들이면 끝 그릇에 담고 아기간장, 참기름 살짝 넣고 비벼줌 점심을 시덥잖게 먹어서 그런가 폭풍흡입~!! 요건 내가먹어도 맛나네:) . 가지밥냄새가 넘 좋아서 오늘 엄빠밥도 가지밥 점점 도하랑 같은 메뉴가 생기고 있다. 빨리 같이 밥상에서 밥먹는 날이 오길... . #아이주도이유식 #자기주도이유식 #후기이유식 #료기이유식 #아기밥상 #유아식단 #유아반찬 #11개월아기 #원숭이띠맘 #347일

Advertising
오늘의 #도하밥
감자당근채 볶음, 갈치구이, 밥
.
감자와 당근 채썰어서 물에 초벌로 살짝 익혀준 후 기름두른 팬에 볶다가 아가베시럽 통깨 마무리
갈치는 부침가루 입혀서 구워줌
처음엔 안먹는듯 하다가 밥까지 모두 싹싹 드심
.
대략 아이주도이유식 한달정도 지난듯..
처음엔 대부분 장난치거나 뱉어내서..버리는게 반이상이였는데 지금은 장난 치는듯 하면서 잘 먹는다. 아직은 치우는게 버겁지만 점점 좋아지겠지
.
아이주도 이유식 하면서 느낀건데 아이들은 먹는 능력이 생각했던 것보다 월등하다.
내가 일러주지 않아도 스스로 탐색하면서 
천천히 습득하며 발전한다.
뭐니뭐니해도 소근육 발달엔 최고인듯 먹겠다고 손가락 참 열심히 쓴다 :)
.
이달 지나면 3끼 아이주도로 바꾸고 좀 더 다양한 재료로 요리해줄 예정 슬슬 돌맞이 준비에 돌입
.
#아이주도이유식 #유아식 #이유식 #아기식단
#11개월아기 #원숭이띠맘 #346일
  • Comments 4

오늘의 #도하밥 감자당근채 볶음, 갈치구이, 밥 . 감자와 당근 채썰어서 물에 초벌로 살짝 익혀준 후 기름두른 팬에 볶다가 아가베시럽 통깨 마무리 갈치는 부침가루 입혀서 구워줌 처음엔 안먹는듯 하다가 밥까지 모두 싹싹 드심 . 대략 아이주도이유식 한달정도 지난듯.. 처음엔 대부분 장난치거나 뱉어내서..버리는게 반이상이였는데 지금은 장난 치는듯 하면서 잘 먹는다. 아직은 치우는게 버겁지만 점점 좋아지겠지 . 아이주도 이유식 하면서 느낀건데 아이들은 먹는 능력이 생각했던 것보다 월등하다. 내가 일러주지 않아도 스스로 탐색하면서 천천히 습득하며 발전한다. 뭐니뭐니해도 소근육 발달엔 최고인듯 먹겠다고 손가락 참 열심히 쓴다 :) . 이달 지나면 3끼 아이주도로 바꾸고 좀 더 다양한 재료로 요리해줄 예정 슬슬 돌맞이 준비에 돌입 . #아이주도이유식 #유아식 #이유식 #아기식단 #11개월아기 #원숭이띠맘 #346일

오늘 #도하밥 점심
연어계란볶음밥 , 바나나
.
각종 야채(양파,청경채,토마토)와 연어 팬에 볶다가 계란 노른자 한쪽에서 익혀가며 볶아줌
마지막에 밥이랑 아기간장 살짝 넣고
그릇에 담고 그라나파다노 조금 갈아 올려줌
.
도하는 볶음을 좋아하는지 참 잘 먹음
안먹는 야채나 재료들 먹이고 싶을때 애용하는 메뉴
.
#아이주도이유식 #자기주도이유식 #11개월아기 #11개월아기식단 #후기이유식 #유아식 #아기식단 #미니웨어 #흡착식판 #355일 #원숭이띠맘
  • Comments 0

오늘 #도하밥 점심 연어계란볶음밥 , 바나나 . 각종 야채(양파,청경채,토마토)와 연어 팬에 볶다가 계란 노른자 한쪽에서 익혀가며 볶아줌 마지막에 밥이랑 아기간장 살짝 넣고 그릇에 담고 그라나파다노 조금 갈아 올려줌 . 도하는 볶음을 좋아하는지 참 잘 먹음 안먹는 야채나 재료들 먹이고 싶을때 애용하는 메뉴 . #아이주도이유식 #자기주도이유식 #11개월아기 #11개월아기식단 #후기이유식 #유아식 #아기식단 #미니웨어 #흡착식판 #355일 #원숭이띠맘

NEXT